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국가는 우선 소비자들을 위한 인센티브를 통한 경기부양을 목표

다른 요인은 세금 체계와 관련이 있다. 2004 이후, 국가는 우선 소비자들을 위한 인센티브를 통한 경기부양을 목표로 하는 가지 다양한 세제혜택을 도입했고, 둘째, 건설업과 가정서비스와 같은 분야를 투명하고 납세자 산업으로 전환했다.

민간 소비자에 대한 건설 가정 서비스는 회색 부문의 일부, 납입되지 않은 지급에 기반을 역사를 가지고 있는데, 이는 이러한 서비스의 공급자가 세금을 납부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실업급여와 연금과 같은 사회적 혜택에 접근할 종종 열악한 상황에 처하게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건설 부문과 2007년에 도입된 가계 서비스에 대한 블랙머니 사용을 줄이기 위한 추가적인 세금 혜택이 있었다. 2008, 가계 서비스에 대한 세금 납부를 자극하는 규제에는 청소 정원 가꾸기와 같은 기타 서비스도 포함되기 시작했다.13 이는 민간인이 민간 주택에 대한 건설 /또는 가구 서비스를 지불하면 세금 감면을 받을 있음을 의미한다. 이러한 인센티브는 이러한 부문에서 초특혜적 성장을 촉진하였고, 이는 결국 현금 지급이 주로 송장을 통한 지급으로 대체되어 현금 사용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의미한다.

 

상인들이 사용하는 금전등록기에 대한 보다 엄격한 통제를 도입해 상인들이 모든 매물을 신고하도록 강제하려는 노력이 다시 시작된 것도 탈세 요인이었다. 이러한 변화의 배경 하나는 강제집약적인 산업을 세금 납부를 어렵게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14 이러한 야망을 실현하기 위해 2007년에 새로운 법이 도입되었다.15 세무당국은 전통적으로 현금집약적이었던 식당, 임시상인 기타 상인들의 세금 납부를 줄이기를 원했다.

 

새로운 법은 모든 현금 등록기가 조작이 불가능해야 하고 세무 당국이 매물 정보를 얻을 있는 가능성을 제공해야 한다고 규정했고, 이는 다시 세무 당국이 정확한 세금을 납부했는지 여부를 통제할 있게 했다. 이로 인해 가맹점은 점차 현금의 수납을 줄이고 대신 카드 결제를 선호하기 시작했다. 돌이켜보면 스웨덴에서 현금의 사용은 유통되는 현금의 명목가치가 가장 높았던 2007년에 정점에 달했다는 것을 있다.

 

역설적으로 2015-2017 동안 시행되었던 새로운 지폐와 동전을 발행하기로 결정한 것은 시점이었다. 결정은 당시 위조지폐를 피하고 현금 처리를 효율적으로 하려는 노력에 의해 동기 부여되었다. 스웨덴 은행(Riksbank) 이미 2008년에 스웨덴의 지폐와 동전이 어떻게 현대화될 있는지에 대한 작업을 시작했다.16 이에 대한 주된 이유는 지폐와 동전이 오랫동안 바뀌지 않았고 효율성 향상, 환경 영향 감소, 보안 개선이 필요했기 때문이다. 스웨덴 중앙은행법은 200917년에 개정되어 2015-2017년에 새로운 지폐와 동전이 도입되었다.

 

이러한 논의와 목표는 역설적으로 스웨덴에서 현금 사용이 절정에 달했던 2007 말에 동시에 이루어졌다. 2009 9 23 스웨덴에서 현금 관점에 영향을 미치는 다른 중요한 사건이 일어났다. 이날 오전 스톡홀름의 현금창고에서 이른바 헬리콥터 강도사건이 발생했다. 이것은 그들이 헬리콥터, 폭발물, 그리고 기관총을 사용하여 3,900 SEK ( 4백만 유로) 훔치기 위해 엄격하게 계획되고 실행된 현금 보관소에 대한 강도였다.

 

범인들은 경찰 헬기의 시동을 걸기 위한 가짜 폭탄과 경찰차(포탄글라19) 막는 도구를 달아 훔친 돈을 버리고 결국 헬기를 외진 곳에 내려놓고 불을 질렀다. 그들은 돈을 가지고 달아났지만 그들 명이 붙잡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