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돈은 기본적으로 오늘날 누군가에게 어떤 것(상품 또는 서비스)을 제공

돈은 기본적으로 오늘날 누군가에게 어떤 것(상품 또는 서비스)을 제공한다면 누군가가 내일 당신에게 무언가를 제공해 줄 것이라고 믿고 싶어한다는 생각입니다. 누구도, 혹은 최소한 극소수만이 항상 주고 받는 사람이 되기를 바라지만, 보답으로 무언가를 얻지 못하는 사람이 되기를 원하지 않는다.
 
적어도 장기적으로는 아니지 우리는 오늘 무언가를 나눠주는 것이 내일 무언가를 돌려받는다는 것을 믿고 싶습니다. 이것은 모두에게 간단하지만 매우 기본적인 욕구입니다. 그리고 돈은 이 문제의 해결책입니다. 당신이 오늘 제공한 돈을 받으면 이 돈으로 내일 필요한 것을 살 수 있습니다. 그것은 그것만큼 간단하지만 동시에 매우 어렵다. 경제학자들은 유효 화폐가 세 가지 기능을 충족해야 한다고 말할 것이다.
 
첫째, 돈은 지급 수단으로서 기능해야 하며, 사람들이 경제적 거래를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둘째, 계정 단위 또는 가치 표준이어야 합니다. 완전히 다른 제품과 서비스의 가치를 비교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를 통해 커피 한 잔과 이발의 가치를 비교할 수 있어 우리의 삶과 선택이 간소화된다. 셋째, 그것은 가치의 저장고 역할을 해야 한다. 우리는 우리가 가진 돈의 가치가 안정적이라는 것을 확신해야 한다. 우리는 우리가 잘 벌어들인 1000달러의 저축을 통해 오늘날 우리에게 훌륭한 컴퓨터를 사주는 것이 아니라 한 달에 절반의 불량 컴퓨터만 사주는 것을 원합니다.
 
그리고, 장기적으로 볼 때, 만약 그 반대 현상이 일어난다면 좋지 않은데, 왜냐하면 이것은 우리의 경제를 억누르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화폐가 지불의 방법으로 효과적이기 위해서는 화폐 가치의 안정성이 매우 중요합니다. 제가 말하는 것은 경제적 교환, 즉 결제를 위한 도구로서의 돈에 대한 것입니다. 돈의 안정성이 우리 경제 전반에 미치는 역할에 대해 훨씬 더 복잡한 이야기가 있지만, 그것은 이 책의 주제가 아니다. 만약 당신이 돈의 가치를 추측한다면--USD 또는 유로—물론 그 가치의 변동을 원하지만, 그것 역시 다른 이야기입니다.
 
가치의 변동은 투자자들에게 매우 중요한, 낮은 매수와 높은 매도에 대한 오래된 수법을 따르기만 하면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아무리 전문 투자자라 하더라도 그 반대 즉, 비싸게 사고 낮게 파는 것은 권장되지 않는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그러나 투기에 대해서는 그만하고, 환전을 위한 도구로 다시 화폐로 돌아가자. 돈의 기능성, 즉 미래의 수익에 대한 신뢰는 거의 틀림없이 인류 역사에서 가장 중요한 혁신 중 하나이며, 예를 들어 기술 혁신에 기반을 둔 진보된 사회를 만들 수 있게 해준 것이다. 돈이 없다면 기술 논리 혁신은 거의 없을 것이다. 확실한 증거가 없다면, 이 책은 돈이 인류 역사에서 가장 중요한 혁신 중 하나이며, 따라서 더 깊이 탐구할 가치가 있다는 확고한 믿음 위에 세워졌는데, 특히 돈의 모양이 현재 우리가 익숙한 것과 매우 다른 것으로 변화되고 있기 때문이다.
 
현금이 사라진다고 해서 돈이 사라지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명심하세요! 이것은 종종 현금이 우리 사회에 끼친 강력한 영향에 대한 믿음과 지표이다. 많은 사람들은 현금이 돈이라고 믿는 경향이 있지만, 현금은 우리 사회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해도 단지 돈의 한 형태일 뿐이다. 사람들은 돈을 현금의 형태로만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것은 부분적으로는 맞지만 궁극적으로는 틀립니다. 이 책은 돈은 남겠지만 현금은 사라질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현금을 돈을 제공하고 지불을 가능하게 하는 여러 가지 수단 중 하나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다른 것들로는 카드 결제, 모바일 결제, 수표, 쿠폰, 인터넷 뱅킹 거래가 있다.
 
사실 오늘날에는 근본적으로 다른 형태의 돈이 몇 가지 있다. 가장 중요한 형태는 지폐나 동전의 형태로 중앙은행이 지원하는 돈이다. 이것은 중앙은행이 지폐나 동전 보유자에게 진 빚이다. 이는 이 형태가 도전을 받아 돈 분야에서 우위를 잃어가고 있다고 해도 우리가 돈과 연관짓는 경향이 있는 것이기도 하다. 이러한 형태의 화폐의 가치는 스웨덴 국내총생산(GDP)의 1% 정도이므로 더 이상 중요한 형태의 화폐로 볼 수 없다. 물론 지금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지만, 예전처럼 중심적인 역할은 아니다. 또 다른 더 중요한 형태의 돈은 은행 돈, 즉 은행 계좌에 남아 있고 은행에서 당신에게 진 빚을 나타내는 돈이다. 이러한 형태의 돈, 즉 은행 화폐라고 불리는 것은 현대 사회에서 현금보다 훨씬 더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