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돈의 세 가지 다른 패러다임

돈의 가지 패러다임 이해 돈의 가지 다른 패러다임이 있습니다: 가치 기반, 피아트, 그리고 분산형입니다. 돈의 가지 기본 기능인 결제 수단, 계좌 단위, 가치 저장에 기초하여 돈의 가지 패러다임을 2.1 정리했다. 본인은 가치기반화폐, 법정화폐, 분산화폐의 패러다임 차이를 이해하지 못하면 이를 이해하고 비교할 없다는 말로 돈의 패러다임 분석을 마무리한다.

 

만약 비트코인과 같은 가상 화폐가 (현재 버전에서) SEK 같은 법정 화폐를 대체하려면, 우리는 돈을 인식하는 방식에 있어서 급격한 패러다임의 변화를 보아야 하며, 이러한 변화는 대부분의 상품 시장뿐만 아니라 그들이 가격을 설정하고, 위험을 계산하고, 거래를 수행하는 방식을 변화시켜야 것이다.

 

물론 이런 일도 있을 있지만 대다수의 사업 주체들이 해내기까지는 시간이 걸릴 같다. 이러한 패러다임 전환의 다른, 아마도 중요한 부분은 근본적인 금융 통화 정책이 바뀌어야 한다는 것이다. 어떤 정부의 경제를 다루는 중요한 도구는 돈과 관련이 있다. 국채에 금리를 정함으로써 정부와 중앙은행은 경제 발전에 영향을 미칠 있다.

 

탈중앙화된 장부를 기반으로 비트코인이 모든 거래나 대부분의 거래에 사용되는 돈을 구성했다면, 정부는 지역 경제를 통제할 있는 중심적인 부분을 잃었을 것이다. 그들은 여전히 공개 시장 운영을 통해 비트코인의 가치에 영향을 미치려고 있지만, 이것은 국내 통화가 아닌 글로벌 통화로 향할 것이다. 비트코인과 같은 세계 통화의 환율 변동에 따른 효과는 물론 스웨덴이나 유럽연합(EU) 같은 국내 시장에도 분명하지 않다.

 

따라서, 이러한 잠재적인 변화는 돈에 관한 것뿐만 아니라 정부의 힘에 관한 것이기도 하다. 비트코인이 효과적이기 위해서는 2.1 가지 문자 차원 각각에서 비슷한 수준을 충족해야 한다. 전반적으로 이러한 요소들은 분산형 대장을 기반으로 암호화폐와 관련하여 열정에서 두려움에 이르기까지 많은 관심과 감정이 존재하는 이유를 설명한다. 하지만 분산형 화폐가 아직 걸음마 단계임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현상은 우리가 화폐를 이해하는 방식에 도전하고 있다는 것은 매우 분명하다. 카메라(2017) 12 인용하자면 컴퓨터 기반 암호술의 발달로 화폐제도가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우리는 아직 새로운 형태의 화폐, 중앙집권화된 화폐가 어떻게 될지는 정확히 없지만, 돈의 역사를 바꿀 것이라고 확신할 있다! 소매 지급의 세계적인 추세는 비현금 거래가 꾸준히 증가하지만 현금 거래는 여전히 중요하며(특히 저액 급여의 경우) 일부 국가에서는 증가하기도 한다. 세계 지급 보고서(2017) 소수의 국가(스웨덴, 덴마크, 영국, 캐나다,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GDP 관련하여 유통되는 현금이 감소하는 반면, 전반적인 추세는 안정적이거나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016 비현금 거래가 10.1% 세계적으로 증가하는 추세가 세계적으로 이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