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물리적 상점과 현금에서 전자 상거래 및 전자 결제로의 전환

결제는 점점 전자적이 되었고 애플, 구글, 페이팔, 클라나, 이음매, 아이제틀 등과 같은 새로운 행위자들이 모바일 결제와 인터넷 결제 분야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젊은 층이 인터넷을 통해 새로운 구매 행위를 시작하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이는 또한 물리적 상점과 현금에서 전자 상거래 전자 결제로의 전환을 자극했다.

 

하지만 우리는 당연히 여전히 지불을 해야 하고, 만약 현금 사용이 감소한다면 스웨덴 사람들은 대신 무엇을 사용하나요? 가지 답은 스위시라는 새로운 모바일 결제 서비스가 출시된 2012 12 12 오전 00 12분에 나왔다. 이는 애초 수수료 없이 소비자 실시간 거래(개인 결제) 가능해 현금의 자연스럽고 효율적인 대체재가 전자결제 서비스다. 수수료가 없고 실시간 청산이 가능해 1~2 만에 거래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현금과 비슷하다. 휴대전화 번호를 은행 계좌에 연결하고 실시간 청산·정산 시스템에 연결해 소비자가 1~2 만에 은행 계좌 송금을 있도록 했다.

 

이것은 사람들이 전통적으로 음식점에서 계산서를 쪼개고, 선물이나 티켓 구입을 위해 돈을 송금하고, 스포츠 경기장에서 핫도그와 커피를 사거나, 심지어 아이들에게 용돈을 지불하는 현금을 사용하는 상황들이 이제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통해 처리될 있다는 것을 의미했다. 2013 느린 시작 이후, 서비스는 사용자를 확보했고, 현재 국가에서 650 이상의 개인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820 명이 15 이상이다.

 

이는 잠재 사용자의 거의 80% 이미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그들은 그것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2017 가을에는 매달 카드 거래액의 10% 정도인 80SEK25 거래가 있었다.

 

2018 9 스웨덴에서는 178SEK.27SWish 거래가 확실히 영향을 미쳤다. 현금의 관점에 영향을 미치는 다른 요인은 유럽 중앙은행뿐만 아니라 스웨덴 중앙은행이 작성한 경제 보고서이다. 사회경제적 보고서는 현금 비용이 카드 결제 비용보다 높다는 것을 보여준다. 직불카드 결제에 따른 사회적 비용은 5.5 SEK 반면 현금 결제에 따른 사회적 비용은 8.3 SEK 추정되었다(Segendorf & Jansson, 2012). 현금 결제에 따른 사회경제적 비용은 직불카드 결제에 비해 높은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는 현금 사용을 줄임으로써 사회가 이익을 얻을 있음을 의미한다.

 

거시적 노믹적 관점에서 , 사회가 현금 결제를 직불 카드 결제로 대체함으로써 이익을 얻을 것이라는 강한 징후가 있다. 하지만 물론 현금을 보관해야 한다는 결론에 이르게 하는 요인들도 있습니다. 2007년부터 현금이 줄어드는 현상이 계속되면서 스웨덴 사회에서도 문제를 만나는 집단이 생겨나고 있다.

 

대다수의 스웨덴인들이 과도기에 적응하고 실제로 전자결제 서비스를 선호한다고 해도 현금을 선호하고 현금 접근과 입금에 어려움을 겪는 그룹들이 있다. 스웨덴 지방행정위원회는 스웨덴인들의 기본적인 결제 서비스, 현금에 대한 접근성을 연구할 책임이 주어졌으며, 그들의 연례 보고서는 스웨덴 사회의 여러 그룹의 문제를 밝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