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어떤 형태로든 인류 화폐의 탄생 이후 개발의 중심은 아마도 인류의 탄생 이후 무역

어떤 형태로든 인류 화폐의 탄생 이후 개발의 중심은 아마도 인류의 탄생 이후 무역과 사업의 중심이었을 것입니다. 특혜가 전적으로 자선이나 보답으로 좋은 것을 만들겠다는 영원한 약속에 기초하지 않는 한, 무역을 촉진하고 그에 따라 전문화와 번영을 가능하게 하기 위해서는 일종의 지불 제도가 필요하다.

 

심지어 전적으로 비 보상 무역에 기반을 둔 경제 시스템도 쌀과 우유의 공정한 거래를 어떻게 하는가에 대한 합의가 필요한데, 이는 본질적으로 돈의 한 가지 중요한 특징, 즉 회계 단위의 토대를 마련한다. 예를 들어 1킬로 쌀을 2리터의 우유로 교환할 수 있다면, 시스템은 두 제품 모두에 값을 설정했고 이 값은 화폐 시스템을 통해 계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화폐제도는 인류 역사를 통틀어 발전을 위해 중요한 것으로 증명되었습니다.

 

나는 그것들이 인류 역사와 발전의 중요한 부분이라고 주장할 것이다. 때때로, 인류 역사상 가장 위대한 혁신이라고 말할 수 있는 것에 대한 토론이 있다. 이 권위 있는 상의 잠재적인 후보들이 여러 명 있는데, 이를 판단하기는 어려운 과제이다. 무엇이 잣대가 되어야 하며 수천 년의 차이를 두고 만들어진 혁신을 어떻게 비교해야 할까요? 전반적으로, 이것은 공정한 경쟁이 아니다. 우리는 고대 역사에서 만들어진 혁신은 과소평가하면서 우리 자신의 삶에 강한 영향을 끼쳤기 때문에 최근의 혁신의 가치는 과대평가할 가능성이 크다.

 

이 점을 염두에 두고, 나는 결코 돈이라는 하나의 중요한 혁신에 대한 주장을 펼치지는 않을 것이다. 책의 주제를 고려할 때 이것은 그리 놀라운 일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모든 종류의 가장 위대한 혁신이라는 명망 있는 상의 후보들로는 불, 바퀴, 못, 광학 렌즈, 나침반, 종이, 화약, 인쇄기, 전기, 증기 기관, 내연 기관, 전화, 전구, 페니실린, 예방 접종, 비행기, 피임약 등이 있다. 로켓, 핵분열, 반도체, 인터넷, 그리고 많은 다른 것들. 목록은 끝이 없고, 누구에게 묻느냐에 따라 답이 달라진다.

 

내셔널 지오그래픽1의 기사는 미국 의회 사서가 제공한 목록을 참고함으로써 가장 중요한 10가지 혁신 사항을 지적하고 있다. 이 기사에 따르면 인류 역사에서 가장 중요한 10가지 혁신은 인쇄기, 전구, 비행기, 개인용 컴퓨터, 백신, 자동차, 시계, 전화, 냉동, 카메라이다. 이 목록에는 과제가 어려우며 이 질문에 대한 쉽고 질문할 수 없는 답이 없다고 적시되어 있다. 인류 역사상 가장 중요한 혁신에 대한 결론을 모색할 때 기술혁신에 대한 편견이 뚜렷하게 나타난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이러한 편견은 세계가 여전히 사회와 기업에 있어 물리적 재화의 제조가 가장 임팩트 있는 산업 사회 시대에 있다는 사실에서 비롯된 자연스러운 효과일 것이다. 1800년대 후반부터 1900년대까지 내내 산업화 시대는 우리가 사회혁신보다 하드 기술을 강하게 선호하고 인정하게 만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