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은행머니는 은행이 기업과 국민에게 제공하는 대출의 담보 역할

은행머니는 은행이 기업과 국민에게 제공하는 대출의 담보 역할을 해 수익화한 담보를 은행이 활용하면서 실제로 만들어지는 것이다. 은행은 그 사람의 집, 아파트, 사업을 담보로 하여 그 사람에게 대출을 함으로써 새로운 돈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만약 그 사람이 10만 유로를 빌려주고 그녀의 집을 담보로 사용한다면, 10만 유로의 새로운 경제로 경제가 부양된다. 담보가 허술한 대출을 해주지 않고 담보 가치를 잘 판단하기만 하면 이런 이야기는 계속될 수 있다. 그러나 역사가 계속해서 증명되었듯이, 이것은 궁극적으로 새로 창출된 돈이 사라지고, 은행이 신용손실을 내고, 결국 사람이나 기업이 재정적인 고통에 빠지는 붕괴로 이어지는 경향이 있다.
 
은행돈은 일반 경제에 대한 믿음과 대출에 사용하는 증권의 미래가치에 대한 올바른 결정을 내릴 수 있는 은행의 능력에 따라 요동치고 있다. 세 번째 형태의 화폐는 신뢰와 가치를 구성하는 근본적으로 다른 제도와 과정에 의존하는 가상화폐이다. 그러나 다른 것들은 중앙은행의 디지털 통화(CBDC)와 중앙은행이 지원하지 않는 지역 통화를 포함한다.
 
그러나 우리는 당분간 그것들을 제쳐두고 나중에 돈의 패러다임에 대한 논의를 위해 그들에게 돌아올 것이다. 우리는 현금이 지불을 위한 중심 도구로서 도전을 받고 있으며, 우리의 전통적인 현금 기반 사회가 어느 정도 현금이 없는 사회로 변화하고 있다고 결론짓습니다. 지난 수십 년 동안 세계에서 가장 현금이 없는 사회인 스웨덴이 어떻게 변모해 왔는지를 살펴봄으로써 이 책이 이해하고자 하는 바는 이렇다.
 
이 책은 단지 그렇게만 하는 것이 아니라 미래를 들여다보고 앞으로 우리가 무엇을 기대할지 논의할 것이다. 저는 개발은 항상 그 맥락에서 이해되어야 한다는 것을 보여주는 세계의 많은 지역에서 여전히 현금 사용이 높고, 어쩌면 증가한다는 것을 인정합니다. 2008년 금융위기 이후 현금인출이 크게 줄었다가 2013년부터 다시 증가세로 돌아선 스페인에서도 경제적 요인이 있겠지만, 2018년 인도에서 86% 정도의 현금인출이 무효판정을 받은 바 있는 현금을 줄이려는 정부 계획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탈세와 경제에 검은 돈의 사용을 줄이기 위한 시도로서 하룻밤 사이에. 그러나 인도인들은 현금을 선호하는 것 같고 하룻밤 사이에 습관을 바꾸지 않았기 때문에 이 시도는 성공적이지 못했다. 우리는 또한 독일에서는 여전히 현금이 매우 인기 있는
 
반면, 스웨덴에서는 현금이 사라지고 있는 스웨덴이나 독일과 같은 다소 비슷한 국가들과 대도시보다 시골에서 현금 사용이 더 많은 경향이 있는 도시와 시골 지역들 사이에 현금 사용이 다르다는 것을 보는 경향이 있다. 본질적으로 스웨덴의 발전은 스웨덴의 맥락을 이해함으로써 이해되어야 한다. 그리고 존재와 미래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과거도 이해해야 합니다. 이것이 제가 지금 의지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