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현금을 사용하는 것이 좋은 생각인지 아닌지에 대한 논쟁

화려한 강도는 스웨덴에서 일어난 현금 관련 강도의 정점으로 있으며, 우리 사회에서 현금을 사용하는 것이 좋은 생각인지 아닌지에 대한 논쟁으로 이어졌다. 나는 개인적으로 스웨덴에서 현금 사용을 재고해야 때라고 주장하는 20개의 기사를 썼고 기사는 감정적인 논쟁으로 이어졌다.

 

글에 대한 응답의 대다수는 현금을 보관해야 하며 다른 것을 믿는 것은 터무니없다고 강하게 감정적으로 주장했습니다.21 일부는 결제 시스템을 현대화할 필요가 있다고 동의했지만 대다수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사람들이 어떤 의견을 가지고 있든 - 현금을 가지고 있거나 없애기를 원하든 - 내면의 신념은 강하고 매우 감정적이라는 것이 매우 분명해졌다.

 

사건은 민족 국가의 가장 중요한 상징 하나이자 민족 국가가 무엇인지에 대한 매우 개인적인 증표로서 현금에 대한 정서적 유대를 보여주었다. 우리는 2013 8 스웨덴인 1,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에서 이러한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가지 질문은 현금에 대한 그들의 견해에 관한 것으로, 2/3 현금에 대한 접근은 인간의 권리라고 보았다. 인간의 권리는 음식과 물에 대한 접근, 언론의 자유, 투명하고 공정한 체계 등에 비견된다. 흥미롭게도, 같은 연구에서, 응답자들은 현금 결제보다 카드 결제를 자주 사용한다고 말했다.

 

현금이 우리 사회의 강력한 인공물이자 제도임은 분명하다. 우리가 알다시피 돈과 결제 서비스는 사용자가 시스템과 서비스를 신뢰할 성공하게 됩니다. 스웨덴 정부와 스웨덴 중앙은행은 스웨덴 왕관을 안정적이고 신뢰할 있는 통화로 만들기 위해 일반적으로 준비되었다. 특히 지난 20년간은 더욱 그렇다. 그러나 이용자들이 시스템을 얼마나 신뢰하는지 결정하는 것은 물론 정부와 릭스뱅크만이 아니다.

 

2012 9, 현금 유동성 문제에 직면하여 고객의 돈을 불법적으로 사용하여 비용을 지불한 Panaxia 은행 붕괴를 신청하였다. 100MSEK 이상. 이로 인해 일련의 법적 재판이 진행됐고 회사 총수들은 유죄가 인정돼 징역형을 선고받았다. 사건들은 많은 상인들이 현금 제도에 의문을 제기하고 이상 현금을 받지 않는 것을 고려하도록 만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사례에서 파나시아가 시장에서 사라지면서 경쟁 강도가 낮아지고 현금 취급 서비스 수수료가 증가하는 경향을 보인 것도 영향을 미쳤다.

 

이것은 물론 상인들이 현금을 계속 받을 동기를 감소시켰다. 지급인과 지급인 수취인이 직접 만나는 이른바 근접 결제, 이른바 근접 결제에서 주로 현금이 사용되는 것은 물론 자연스러운 효과다. 이는 전자상거래가 성장하고 실물매장 구매를 대체하기 시작하면서 현금 이용 감소와 전자결제 서비스 이용의 비례적 증가를 기대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스웨덴의 전자상거래는 2004년부터 매년 성장하여 현재 스웨덴 전체 소매거래의 9% 차지하고 있지만 2018에도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여전히 전체 소매무역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크지는 않지만, 전자상거래의 성장이 스웨덴 사회의 현금 감소에 확실히 영향을 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