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본질은 모든 사람의 삶과 모든 사회의 중심 부분

본질은 모든 사람의 삶과 모든 사회의 중심 부분이며 바퀴, 인쇄기, 증기기관, 인터넷보다 인류에게 더 중요했다. 돈은 우리 역사상 가장 위대한 혁신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나는 돈에 관한 이 책을 쓰기로 결심했어요.

 

돈은 가장 큰 혁신 중 하나일 뿐만 아니라, 현재 수 세기 동안 일어나지 않았던 방식으로 급진적으로 변화되고 있다. 마지막 급진적이고 심지어 패러다임적인 화폐의 변화는 스웨덴의 스웨덴 은행과 영국 은행이 중앙은행에 의해 최초로 제공된 화폐를 소개한 17세기에 이루어졌다. 예, 우리는 조개껍데기, 돌, 반지, 동전, 지폐 또는 다른 형태의 돈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 돈은 오래 전부터 왕, 황제 및 다른 국가 원수들이 제공하고 지원했습니다.

 

그러나 이 때 화폐는 오늘날의 것이 되었다. 즉, 중앙은행이 제공하고, 국가의 지원을 받으며, 지폐와 동전의 형태로 발행되는 가치의 보증이다. 우리가 단순히 현금이라고 부르는 것. 우리가 미국 달러, 유로, 중국 위안화, 러시아 루블, 스웨덴 크라운을 사용하든, 기본 형태는 17세기에 도입되었고 여전히 많은 사회에서 중요한 부분이다. 그러나 우리는 이제 현금이라는 개념이 도전받고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사실 현금 없이 전체 경제를 볼 수 있는지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현금이 없는 사회에 대한 생각은 새로운 것은 아니지만, 디지털화가 돈이 그 중 하나인 우리 사회의 근본적인 차원을 재편하고 있기 때문에 오늘날까지 현실적이지 못했다. 그리고 왜 돈이 바뀌어서는 안 되는가? 대부분의 일은 끝이 나고, 이것은 현금에서도 일어날 수 있다. 이 책은 스웨덴을 공부함으로써 현금이 없는 사회가 어떻게 발전하고 어떤 모습인지 탐구합니다.

 

스웨덴은 다른 나라와 다르며, 스웨덴을 이해하는 모든 통찰력이 다른 나라로 수출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건 내 목표가 아니야 나는 스웨덴이 현금 없는 사회가 된 이유를 설명하고, 앞에 놓여 있는 도전과 기회에 대한 논의를 제공하며, 더 적은 현금, 혹은 심지어 현금이 어떻게 우리 경제를 변화시킬 것인가에 대한 매우 필요한 논의에 불을 붙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왜냐하면 이것은 우리가 정복해야 할 사회적 도전이기 때문이다.

 

이것은 이전에 캐시라고 알려진 왕의 퇴위에 관한 책입니다. 스웨덴의 캐시 퇴위는 서기 2023년에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 책을 재미있게 읽으시길 바라며, 현금의 미래에 대한 새로운 생각과 토론을 불러일으키길 바랍니다.